개요

심리검사란?

개인 심리검사는 집단이 아닌 개별적으로 실시되는 검사방식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집단 심리검사 이외에 개인 심리검사로 제공되는 심리검사를 받고자 할 경우 상담 신청 과정을 거쳐 심리검사를 받게 됩니다.

심리검사 선택방법

심리검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어떠한 목적과 동기로 심리검사를 받고자 하는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목적에 맞는 심리검사를 선택하여 실시 받은 후 일정시간이 지난 후 결과해석을 받습니다. 심리검사는 목적이나 필요에 따라 한가지 또는 여러 가지의 검사를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검사를 받기 전에 접수 면접자와 충분한 상의를 거친 후 결정하도록 합니다. 심리검사 신청은 직접 오셔서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실시 날짜와 결과해석 날짜를 정하시면 됩니다.


종류 내용
MBTI
(성격유형검사)
자신의 선호 경향을 파악하여 자신의 성격특성의 장단점이 무엇이고, 어떤 분야의 일을 즐기면서 성취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격 검사
MMPI-2
(다면적성격유형검사)
정신건상을 진단하는 평가 검사로 자신의 성격특성, 행동양식, 정서샅애, 사회적 적응 등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 검사
HOLLAND
(적성탐색검사)
직업과 관련된 활동적 흥미, 성격, 유능감, 가치, 직업흥미 등을 고려하여 6개의 직업적 성격유형 중 어느 유형에 속하는지를 알아볼 수 있다.
TCI
(기질 및 성격검사)
기질과 성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TCI를 통해서 사고방식, 감정양식, 행동패턴, 대인관계, 선호 경향 등을 폭 넓게 이해할 수 있다.
LCSI
(림스성격검사)
모두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7가지 특성의 프로파일을 통해 개인의 성격패턴을 파악할 수 있다.
PAI
(성격평가)
개인의 성격적 특징과 행동적 특징을 동시에 파악할 수 있다. 대인관계문제, 공격성, 스트레스, 알코올문제 및 약물문제까지도 파악할 수 있다.
표준화 성격진단 검사 자신의 성격특성을 이해하고 현재 심리상태를 객관화하여 부적응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K-IIP
(대인관계)
대인관계 변인간의 상호관계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개인의 특징적인 대인관계 문제와 심각성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
K-WAIS
(지능검사)
개인의 인지적, 지적 기능의 특성을 파악하고, 소검사의 점수 분산을 근거로 한 형태 분석을 통하여 특성을 파악하며, 능력수준을 측정한다.
MLST
(학습전략검사)
학습전략뿐만 아니라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특성과 동기수준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여 학습부진 원인을 탐색하고 보완 할 수 있다.
심리검사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