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요성 및 목적 :
- 1차년도에는 플립러닝 교과목 확대를 통한 대학 수업의 질적 혁신을 위하여 플립러닝 교과목 대상으로 총 2과목 8차시의 콘텐츠를 개발함.
- 2차년도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전 교과목이 온라인 콘텐츠를 통하여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은 사업의 효과성이 낮다고 사료됨. 그리고 교수 매체 지원 프로그램 요구도 조사 결과 교수법 온라인 제공이 가장 선호도가 높게 나옴
❍ 기대효과 :
- 온라인 콘텐츠를 위한 배움중심수업 실현
- 대학 교육의 효과성 제고 및 마이크로콘텐츠 확보
배움중심수업 실천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 전체 학생/교수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학습역량 특강
-
trust0320@ltu.ac.kr
-
031-679-2359
-
비대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 운영기간 : 2021.1.15.(금)-2021.2.17(수) [기간 변동 가능]
● 운영방법
- VOD 영상으로 LMS 탑재를 통해 교수자 및 학생들이 수강할 예정
● 활동 내용
- 총 8개의 영상을 100% 시청, 사전/사후 만족도 조사 실시
● 참여 대상 : 루터대학교 교수자 및 재학생
● 영상 목록
1. Z세대의 이해와 공존 커뮤니케이션 특강
2. [포스트코로나] ZOOM을 이용한 협동학습 전략
3. 실시간-비실시간 온라인 수업에서의 교수-학습 설계 전략과 운영 사례
4. LMS 교육 교수자
5. 셀프스튜디오 사용 교육 영상
6. ZOOM 사용자 교육 영상
7. 배움중심수업 실천을 위한 공간 소개 영상 [학습동아리, Filpped Learning, Learning center, 비대면 프로그램을 위한 기자재 활용]
8. 교수학생 상호작용 도구 사용 방법 [구글 드라이브, 멘티미터, 카훗 등]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배움중심수업 실천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
부터
까지2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